오늘은 자충매트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여행을 다니면서 잠을 잘 때 항상 고민이었거든요 이렇게 추운 날에는 텐트에서 자게 되면 아무리 핫팩을 깔고 하더라도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본 결과 자충 매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충매트는 차 안에서 설치할 수도 있는 매트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차를 꽉 채우는 용량으로 크며 오래 푹신함을 유지해 주는 좋은 기능 제품을 사야겠다 생각하고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는 제품들을 많은 시간을 들여서 꼼꼼히 따져보고 알아봤습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찾아 본 결과 나에게 맞는 기능들을 통해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게 해줄 저렴한 이런 가성비 제품들을 제가 확인해 보고 써본 후기도 좋은 BEST 5 ‘자충매트 ’ 바로 확인해 보러 가보시죠.
글의 목차
자충매트 추천
929 빅스터 SUV 차량용 차박 자충매트 + 파우치

야외에서 느끼는 내 집같은 편안함 929 빅스터 SUV 차량용 차박 자충매트 + 파우치 자충매트 추천 드릴게요.
- 입으로 불지 않아도 되는 에어 밸브
이 제품은 캠핑 여행을 할 때 즐거운 삶을 살게 해 줄 자박 자충매트입니다. 통기성이 뛰어나고 에어 밸브가 있기 때문에 입으로 불지 않아도 됩니다. 또 차에 둘 때의 사이드와의 충돌을 막기 위해서 딱 들어가게 만들었습니다 캠핑카 침대칸의 푹신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차 안에서 집처럼 편안함을 경험해 보고 싶은 안정감과 긴 운전 시에도 사용하기에 좋은 매트입니다. 노즐을 열게 되면 자동으로 공개가 들어가게 끔 만들어진 자동 충전식 에어 매트를 이용하여서 힘들게 부르지 않아도 어디서나 간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고밀도의 좋은 5cm 두툼한 스펀지를 이용
고밀도의 좋은 5cm 두툼한 스펀지를 이용하여서 더 편안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베개가 일체 형이기 때문에 베개를 따로 준비해야 되는 불상사를 겪지 않아도 됩니다. 그때는 방수가 되어서 물이나 음료가 스며들지 않도록 만들었으며 냉기 차단에도 유용하여서 추운 날에도 차가움을 막아주어 따듯하게 잘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거기에 오염 방지 까지 될 수 있게 도와주니 아주 실용적입니다. 차 박은 물론 텐트와 거실 바닥에도 내가 편한 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휴대가 편리하게 만들었습니다. 접어서 제공 파우치에 넣고 트렁크에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장소에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삶의 질을 올려주는 상품입니다. 또 침구는 우리 몸에 닿는 제품이기 때문에 항상 신중히 골라야 되고 안전해야 됩니다. 그래서 국내 시험 인증 기관을 이용하여서 시험 검사를 완료하였습니다. 국내 인증 기관에 직접 자사 협력 공장 상품 시험 분석을 한 결과 포름알데히드가 나오지 않아서 안전한 제품입니다.
8cm 황동 2구 자충 에어 매트

두툼한 두께로 안락함을 누리게 해줄 8cm 황동 2구 자충 에어 자충매트 추천 드릴게요.
- 8 cm의 두꺼운 두께의 자중식 매트
이 제품을 구입하시고 가끔 8 cm가 아니라고 연락하시는 분들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새 제품이라서 내부 충전재가 장시간 눌려 있었기 때문에 밸브를 둘 다 열어서 하루 정도 펼쳐 두시게 되면 8 cm가 된다고 합니다. 그다음 이용부터는 쉽게 부풀어 올라서 지금까지 8 cm가 안된다고 반품하신 분은 한 분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브랜드 로고는 바뀔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안에 스펀지가 밀착 되어 있어서 밸브를 열게 되면 공기가 들어와서 차게 됩니다. 이번에 나올 제품은 8 cm의 두꺼운 두께의 자중식 매트입니다. 기존의 5cm이 두께에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한 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입구가 두 개라서 공기 주입 후 신속하게 채워집니다. 마지막에 다 충전하고 입으로 조금 더 불어 보시면 더 빵빵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깔아 놓으시면 거의 바닥에 닿지 않도록 만들어서 5 cm와는 차이가 많이 납니다. 주위 사랑은 절대 에어 펌프를 이용하여서 공기를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 편리한 전용 파우치
매트 형태를 바꾸기 때문입니다. 또 전용 파우치가 들어가 있어서 편리하게 정리 할 수 있고 배낭 가방 정도의 아주 작은 크기로 들고 다니기에 용이합니다. 압축 밴드를 이용하여 고정할 수 있어서 흘러내리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벨브를 열게 되면 자동으로 알아서 충전 될 수 있게 만든 상품입니다.
색깔은 회색 붉은색과 회색 초록색, 초록색, 붉은 색상 이렇게 총 네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시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두께가 8 cm이기 때문에 주변에서 느껴지는 울퉁불퉁함을 거의 느끼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또 동계에는 바닥이 찬 기운이 올라오지 않아서 따뜻하게 잘 수 있습니다. 밸브는 황동으로 만들어줘서 황동 밸브가 두 개로 되어 더욱더 공기 주입이 빠릅니다. 똑딱이 단추를 여러 장으로 내가 원하는 만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조프로 자충매트 1인용 + 전용가방 + 수리패치 2p HR-1015W

1인용의 간편하고 편리한 조프로 자충매트 1인용 + 전용가방 + 수리패치 2p HR-1015W 자충매트 추천 드릴게요.
- 4 cm 더 넓어진 크기
검은색 색상의 시크한 디자인으로 여행이나 캠핑 실내 실외 어디서나 잘 어우러지는 자동 충전식 매트입니다. 4 cm 더 넓어진 크기를 자랑합니다. 또 매트와 전용 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밖에서 많이 사용하다 보면 차가운 냉기가 많이 들어오는데 냉기와 습기를 막아주는 기능이 있고 수납하기에도 굉장히 편한 사이즈로 휴대하고 다니기에 용이합니다
펌프를 따로 끼워서 힘들게 투입할 필요가 없이 마개 밸브를 열어 놓게 되면 알아서 공기가 주입 되어 편안한 잠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반 매트와는 다르게 펌프가 별도로 필요 없으며 자동 충전 방식으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마개 부분 황동 공기 주입구
마개 부분은 황동 공기 주입구로 만들어져 있어서 단단하며 반 영구적으로 오랫동안 쓸 수 있고 일반 주입구 보다 바람이 잘 들어가는 2개의 주입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마개가 두 개인 경우 공기 유입이 더 빠르게 되어서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매트 안에 내장된 압축 폼이 있습니다.
흔히 이용하는 진공 포장 팩 원리처럼 매트에 내장된 공기를 최대한 뺀 상태로 접어들었다가 마개 부분을 열게 되면 내장된 압축폼이 부풀어 오르면서 공기를 빨아들이는 방식입니다. 근데 처음에 사용하실 때에는 공기가 다 차오르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되면 마개를 열어 놓은 상태에서 펼쳐 놓으시고 하루가 지난 뒤에 잠그시면 됩니다. 압축폼이 쎄게 압축되어 있는 제품은 처음에 바로 차오르지 않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빈슨메시프 프리미엄 자충 에어매트 5T 블랙에디션 + 보관가방

라텍스 같은 편안함을 지닌 빈슨메시프 프리미엄 자충 에어매트 5T 블랙에디션 자충매트 추천 드릴게요.
- 압력 흡수 소재를 이용
미국 NASA에서 우주선이 이륙할 시에 척추와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압력 흡수 소재를 이용하여 최초 형상을 기억하는 성질을 가진 수십 억 개의 오픈셀이 이용자의 체험과 무게를 확인하여 체형에 맞게 몰딩 되어 인체로부터 받는 압력을 고루 분산 시키고 안락함을 극대화하는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빈슨 메시프에 라인업은 압력을 흡수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고 제작 비용은 저렴하게 낮추기 때문에 야외 용 매트리스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밀도에 뛰어나 메모리 폼을 이용하여 사람의 체중을 여러 군데로 분산 시켜 편안한 잠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뒷면은 미끄럼 방지를 위해서 고무 코팅으로 되어 있어 잘 밀리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고콧 야침에 매트를 올리게 되니 바닥에 찬 기운이 나 습한 기운이 절대 올라오지 않아서 더 편안하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또 공기를 주입하여도 바람 새는 곳이 없도록 재봉 마감도 신경 써서 꼼꼼히 하였습니다. 색감도 보기 좋은 아름다운 색감입니다. 텐트 바닥 시트 위에 올리고 사용하여도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마운틴 2인 침낭

침낭과 담요로 같이 활용이 가능한 스위스마운틴 2인 침낭 자충매트 추천 드릴게요.
- 양쪽 모두 똑딱이 단추 처리
매트 끝부분이 똑딱이 단추를 이용하여서 또 하나의 매트를 결합할 수 있어서 넓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양쪽 모두 똑딱이 단추 처리가 되어 있어서 어떤 곳이든 무한대로 갯수를 제한하지 않고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 cm 의 두툼한 두께로 안락한 쿠션감을 경험하게 해 주며 바닥의 냉기와 습기를 강하게 막아줍니다.
보관 할 때에는 마개를 열어서 공기를 다 제거한 후에 돌 돌 잘 말아주고 주입구를 막아 주시면 됩니다. 포함되어 있는 밴드로 고정됐는지 확인 뒤 전용 가방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매트를 접는 방법은 모든 에어 매트 이용 방법과 비슷합니다.
공기를 뻬며 접고 한 번에 공기를 뺀 후 마개를 닫고 두 번째로 둥글게 말고 난 뒤에 끝 부분에 공기가 차오르게 되면 마개를 연 다음 남은 공기를 다 빼 줍니다. 둥글게 말면서 무릎을 이용하여 눌러주며 부피를 최소화 시키면서 말아줍니다. 다 말아주었으면 공기 주입구를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또 닫은 상태에서 수납 밴드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자박이나 텐트 안에서 펼쳐 주시기만 하면 침대 같은 매트로 바뀌게 됩니다. 그래서 야외에서도 안락한 취침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자충매트’ BESt 5로 추천해드렸는데, 그동안 자충매트의 여러가지 성능에 대해 모르셨던 분들에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핵심 내용만 정리해서 적어드렸어요ㅎㅎ‘자충매트’ 를 구매하시거나 선물해주실 일이 생긴다면, 위 정보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더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휴 커미션 제공 받을 수 있어요:)